아드리아 아도라 Adria Adora 542UL – 데포드 변기 똥통 비우기
안녕하세요. 이마로 입니다. 카라반에 입문하시기 전, 여러가지 궁금증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궁금한 것이 바로 카라반에서 대/소변은 어떻게 처리하느냐입니다. 시원하게 알아 보도록 하시죠. ^^
-
구조 및 기능
- 레버 : 변기의 똥통 마개를 열고 닫는 역할
- 물 플러쉬 버튼 : 대 소변을 보고난 후, 물 내리는 버튼(버튼을 누르는 동안만, 물이 분사되어 나옵니다.) – 아래 사진의 파란색 버튼
- Full LED : 똥통이 다 차게 되면 붉은색 LED가 표시됩니다.
-
물통
- 데포드 변기의 물 플러쉬 버튼을 누르면 출수되는 물을 넣는 탱크가 따로 있습니다.
- 카라반 외부에서 데포트 변기 패널을 열어서, 물을 주입합니다.
- 취향에 따라, 변기 청수에 아쿠아 린스를 넣을 수 있습니다.
-
똥통
- 아드리아 아도라 똥통의 크기는 20리터 정도입니다.
- 노지에서 2박3일정도 사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
똥약 (캠핑카용 용변분해제)
- 포타팩이라고 합니다. 보라색과 남색 2종류가 있는데, 남색을 추천합니다.
- 포타팩의 내용을 보시려면, 제 블로그 글을 참조하세요.
- 아드리아 아도라 Adria Adora 542UL – 캠핑카용 용변분해제 포타팩 – Some-Reviews
- 아래 영상은 남색의 포타팩을 사용하여, 실제 똥통을 비우는 영상입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은 보지 마세요.)
-
동계 동파방지 노력
- 제가 있는 경남지역도, 겨울에는 영하 10도정도 까지 내려가는 한파가 닥칩니다. 물은 얼면, 부피가 커지므로 여러 배관과 마찬가지로, 데포드 변기의 동파방지에도 신경쓰셔야 합니다.
- WATER LINE(수위)확인하는 용도로 사용되는, 투명색 튜브의 윗쪽을 살짝 당겨 분리합니다.
- 그리고 땅바닥쪽으로 향하면, 물이 빠집니다.
- 혹시 내부 배관등에 물이 남아있을 수 있으므로, 화장실에 들어가서 FLUSH버튼을 눌러 물을 완전히 뺄 수 있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