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쉽게 셀프 교체하는 욕실 환풍기 힘펠 C2-100LF
안녕하세요. 이마로입니다. 아파트가 10년정도 되어가면서, 집안의 곳곳의 기기가 슬슬 작동을 하거나, 고장이 나네요. 특히 욕실 환풍기는, 내부의 뜨거운 공기나 대소변의 냄새를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므로 필수적입니다. 셀프교체방법을 작성하오니,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하셔서 인건비 굳히시길 바래요~~
-
욕실 환풍기 셀프 교체 전 미리 확인해야 할 내용
-
환풍기의 사이즈 (205mm x 205mm)
-
타공치수 사이즈 (165mm x 165mm)
-
환풍기 배관사이즈 (100mm)
-
전기 코드 타입여부 (220V 돼지코 플러그 타입인지, 아니면 직접 연결타입인지)
-
-
기존 환풍기 분해 방법
- 문제의 환풍기 입니다. 디자인은 예쁘장한데요. 근데 돌아가지 않는다는….
-
- 이노무 손을 해결 해뿌야겠습니다. 2개월간 불편함을 겪었드랬죠. (환기가 안되서)
- 자… 이제 하나씩 뜯어봅니다. 밑에 판은 쉽게 빠질 것으로 보입니다.
-
- 살짝 힘을 주니, 잘 빠집니다. 고정된 4곳을 모두 분리합니다.
-
- 요 커버를 분리시킵니다. 겉에 약간 힘을 주어 당기면 쉽게 빠집니다.
-
- 작동표시 LED선이 있네요. 분리시킵니다.
-
- 그리고, +드라이버로 스크류를 풀어버리기~
-
- 풀었는데, 나오질 않습니다. 무엇 때문일까요?
-
- 저기 보니, 환기덕트가 묶여져 있네요.
-
- 모든 전기 작업 전에는 전기코드를 분리합니다.
- 혹시, 다른 전선들과의 합선이나 쇼트가 걱정된다면, 두꺼비집을 내리는 것 도 방법입니다.
-
- 니퍼로 케이블 타이를 끊어줍니다.
-
- 그래도 빠지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환기덕트 100파이가 걸려서 나오질 못하네요.
-
- 여기에 보면, 클립형태로 옆으로 제껴서 눌러서 올리면 풀릴 것 같은 녀석이 있습니다.
-
- 제껴서 눌러올립니다.
-
- 원형 배기구가 게이트 형식으로 장착되는 형태였는데, 분리시키니 드디어 사각타공 구멍사이로 빠져나옵니다. 아주 더럽네요.
-
새로운 욕실 환풍기 힘펠 C2-100LF 장착 방법
- 그리고, 쿠팡으로 구매한 힘펠 환풍기를 언박싱 해 봅니다.
-
- 코드방식인지는 확인하세요~~
-
- 이쁘게 생겼네요. 이건 게이트 형태가 아니라, 일체형입니다. 과연 사각 타공 구멍에 들어갈까요?
-
- 이리저리 돌려서 넣어봅니다. 약간 빡빡하게 들어가네요. 전선부터 잘 집어넣으세요~~
-
- 그리고, 새로운 4개의 스크류로 고정을 해줍니다.
-
- 일단은 전기 연결해서 되는지 확인해봅니다.(작업전에 미리 하셔서, 문제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 그리고, 1차 흰색 커버도 달아줍니다.
-
- 이제 커버도 달아줍니다. (LED 방향성이 있으므로, 잘 보고 장착하세요. 끼우면 됩니다.
-
- 이제 환풍기 배기덕트 연결을 해야합니다. 미리 배기덕트에 케이블타이로 묶어두시면 편합니다.
-
- 배기덕트를 연결하고나면, 케이블 타이로 고정하시길 바랍니다.
-
- 이제 작동되는지 확인합시다. 오~~~ 잘됩니다!!!!! 사람부르면 최소 5만원일텐데, 통닭2마리 시켜드세요!!!!
-
- 녹색불이 켜진 것을 보고, 환풍기 전원 ON/OFF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 상대적으로 소음이 적어 너무 좋습니다.
-
욕실 환풍기 힘펠 C2-100LF 셀프 교체 후기
- 난이도는 그냥 단순 조립이므로, ‘하’입니다.
- 하지만, 타공구멍에 잘 맞추어 분해하고, 조립할 때 빡빡하게 들어가는 부분이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 배관 덕트를 연결하는 것도 찢어지거나 파손되지 않게 주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 그리고, 제품을 꺼내 작동하는 지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합니다.(조립 해 두고, 전원 연결했는데 작동이 안되면…. ㅠㅠ)
- 이상 후기 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에 구매한 힘펠 환풍기 링크 남깁니다. 다른 화장실에도 사용하고 있는 녀석인데, 별 고장 없이 3년째 잘 쓰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